Favorite films

Recent activity

All

Recent reviews

More
  • Conrad Veidt – My Life

    Conrad Veidt – My Life

    ★★★★

    <칼리가리 박사의 밀실>, <오를락의 손>, <웃는 남자>,<카사블랑카>등 영화사에 중요한 배우인 콘라드 바이트의 필모그래피를 통해 전쟁 이후 헐리우드로 망명한 배우의 삶을 바라본다. 그의 이국적인 발음과 태생은 맡을 수 있는 배역을 제한시키기도 했지만 좋은 감독들과 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기도 한다. 전쟁이후 헐리웃으로 망명해 그와 함께 연기했던 배우들과 괴벨스의 지원아래 나치영화에 출연한 동료 배우와 감독의 이야기들을 인상깊게 다뤄냈다.

  • 1BR

    1BR

    ★★★

    This review may contain spoilers. I can handle the truth.

    새 출발을 위해 LA에 온 사라. 새로 구한 직장은 초과 근무 수당도 제대로 쳐주지 않지만 일단 임시로 구했고 침실1개가 딸린 집을 알아보던 차에 한 아파트와 계약하고 입주하게 된다. 친절한 주민들과 LA의 외로움을 함께 공감해줄 이웃집 훈남까지 있는 아파트라니 사라의 새 출발에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그러나 이 기대감은 입주 첫 날 밤부터 보기좋게 깨진다. 늦은 밤 기이한 파이프 소리가 들리고 애완동물 금지인 아파트에 키우던 고양이를 데려온 사라의 방문 아래로 익명의 욕설 메시지가 날아든다 . 일명 파파걸이었던 사라는 무사히 새…

Popular reviews

More
  • Angel Guts: Red Classroom

    Angel Guts: Red Classroom

    ★★★★

    어두컴컴한 장소에서 남자들이 모여 포르노 영화를 본다. 남자들 중엔 에로 잡지 편집장인 무라키도 있었는데 그는 영화 속 여주인공의 아름다움에 깊히 사로잡히게 된다. 에로 잡지 속의 수많은 모델과 사진들 속에서 무뎌지는 자신을 구해줄 영화 속 여주인공 '나미'를 우연히 마주친 무라키는 자신은 동종업계 종사자로써 그저 한번 자고 싶어하는 남자들과 다르다고 항변한다. 그리고 다음 날 데이트 약속을 잡는 두 사람. 이 후 그들의 3시간, 3년은 원치 않은 방향으로 흘러간다.

    한달에 4편, 1년에 48편 개봉이라는 스케쥴을 소화하며 로망 포르노가 만들어질때 이시이 다카시 원작의 천사의…

  • Last and First Men

    Last and First Men

    ★★★½

    '시카리오', '맨디', '프리즈너스'등의 영화음악을 맡으며 유명해진 요한 요한슨의 데뷔작이자 유작인 SF영화. 1시간 넘게 이어지는 그의 음악과 틸다 스윈튼의 나레이션, 16미리에 담긴 기괴한 건축물과 배경의 이미지들은 사색적이고 종교적이다. 가끔씩 인위적이고 촌스러운 건축물들은 온전한 감상을 방해하지만 이내 요한 요한슨의 음악으로 다시 밸런스를 잡는다. 어쩌면 장황할지도 모를 이 SF 작품은 그의 이른 죽음때문인지 더욱 외롭게 느껴진다.